top of page

[News] 전남대 나경수 교수연구팀 이산화탄소 자원화 가능한 촉매 개발

  • 작성자 사진: Kyungsu Na
    Kyungsu Na
  • 2023년 1월 3일
  • 1분 분량

최종 수정일: 2023년 5월 25일


ree

(광주=연합뉴스) 박철홍 기자 = 전남대학교는 화학과 나경수 교수 연구팀이 이산화탄소를 액상의 탄화수소로 전환 시키는 고성능 촉매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.


연구팀은 선행 연구를 통해 이 구리-알루미늄 기반의 금속 산화물이 이산화탄소의 수소화 반응에서 일산화탄소를 높은 수율로 생산하는 것을 밝혀냈다.


이러한 특징을 이용해 철계 촉매를 구리-알루미늄 기반의 금속 산화물에 주입해 신규 촉매를 개발했다.


그 결과 신규 촉매를 활용한 이산화탄소의 수소화 반응으로 높은 수율로 액상의 탄화수소를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.


해당 성과는 이산화탄소를 자원화해 탄소 중립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것으로, 과학적·기술적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.


이번 연구성과는 영국 왕립 화학회의 재료화학 저널(영향력 지수 14.511)에 중요 논문 및 표지 논문으로 선정·게재됐다.



댓글


로고.jpg

NANOSTRUCTURED CATALYSTS LAB

Department of Chemistry

Chonnam National University

Nanostructured Catalysts Laboratory

A-803~805, Basic Science Building, Department of Chemistry, Chonnam National University

77 Yongbong-ro, Buk-gu, Gwangju 61186, South Korea

E-mail: kyungsu_na@chonnam.ac.kr      

Copyrightⓒ 2015, Administrated by Kyungsu Na

bottom of page